맛집

진슈기맛집탐방 1- 성남 수진동 먹자골목 '영애숙성양갈비'

진슈기 2022. 1. 6. 21:47

 

오늘의 맛집 '영애숙성양갈비'

 

안녕하세요! 진슈기입니다.

오늘 소개할 맛집은 바로 성남시 수진동 먹자골목 쪽에 위치한 '영애숙성양갈비'입니다.

자 그럼, 한 번 떠나볼까요!!

 

 

 

 

 

영애숙성양갈비는 성남시 수정구 수진동 84-2번지에 위치하고 있어요!

 

여기는 음식특화거리여서 주차가 특히 불편한 곳인데요!

오른쪽으로 새로 오픈한 수정커뮤니티센터를 이용하시면 주차를 편하게 할 수 있어요.

 

저는 양고기를 정말 즐겨먹고 좋아하는 편인데, 양고기는 양꼬치로 먹는 것도 좋아하지만..

무엇보다 양은 양갈비! 연하면서 육즙이 쥬씨~~ 하게 쭉 뿜어져나오는 그 맛은 정말 황홀하죠.

 

수진동 먹자골목 주변은 중국문화권이 형성되어 있어서 특히나 맛집이 많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곳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1.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 너무 깔끔하고 분위기도 좋고..

2. 도 정말정말 좋았습니다.

3. 무엇보다 사장님께서 정말 친절하게 음식소개 및 서비스를 해 주셔서 기분좋게 식사한 기억이 있어요!

 

테이블 및 분위기

 

정돈된 세팅을 보자니 먹기 전부터 기분이 좋아지는 테이블이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손님이 별로 없었던 시간대였는데, 시국이 시국인지라 북적북적하지는 않은 분위기였습니다. 그래서 조용히 식사를 잘 할 수 있었어요!

 

 

 

메뉴

 

 

 

대표 메뉴는 뭐니뭐니 해도 생양갈비!

저희는 세명이서 고급양갈비 3인분과 꿔바로우, 마라온면, 지삼선을 시켜서 먹게 되었습니다.

일단 양은 부족하지도 않고 푸짐하지도 않기 때문에! 고기를 드시면서 추가적인 음식을 주문해서 드시는 게 현명한 선택일 듯 합니다! 생고기만 취급하신다고 하니!! 믿고 시키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맛집에서 기본찬을 아주아주 중시합니다!!

자! 기본찬부터 달립시다!!

기본으로 짜사이와 무채나물, 볶은땅콩, 모듬피클이 나오는데 모두 깔끔하니 입맛을 돋아주는 밑반찬들이었습니다. 하지만 땅콩은 그냥 일반적인 구운 땅콩으로 먹고 싶단 생각이 조금 들었습니다. 저 겉에 묻어있는 조미료가 무슨 맛인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하지만 다른 짜사이나 무채, 모듬피클은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양고기는 워낙 느끼하기 때문에 이런 기본찬들의 도움이 꼭 필요하죠!!

 

 

이 영롱한 고급양갈비를 봐라..

드디어 나온 양갈비의 모습입니다.

양고기집은 대체로 고급양갈비를 시키면 저런 식으로 랙? 의 모습으로 정형되어 나오더라구요.

 

이 화로 정말 물건입니다 물건..
구워지고 있는 나의 양고기들..

영애양갈비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종업원분들께서 맛있게 고기를 구워주시는 점입니다!

양고기는 소고기와 비슷하게 적절하게 익힌 후 육즙과 함께 부드럽게 먹는 맛이 제격이기에, 굽는 스킬도 아주 중요한데요. 적당한 굽기로 구워주셔서 정말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적당히 익으면 트레이 위에 올려주십니다!! 자 묵쟈!!

 

육즙 실화?? 이렇게 촉촉한 양고기 보신적 있으신가요 ㅠㅠ

말해 뭐해!!!!!! 아 정말 이 양고기 한 점 먹으니 스트레스가 한 방에 팡! 풀리는 기분이었습니당.

적절하게 익은 양갈비를 한 점 집어서 쯔란소스와, 버섯와사비장, 고추피클장에 찍어먹으니 환상적인 조화가 아닐 수 없었습니다. 흑흑... 또 먹고싶다ㅠ.ㅠ

 

마라양념소스!!!!!!!! 최애 소스 !!!! 등극!!

가시면 사장님께 꼭꼭!! 이 마라소스 꼭!! 말씀하셔서 찍어 먹어보세요!!

마라탕이나 마라샹궈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실 겁니다!! 마라소스에 양고기 찍어서 먹어도 맛있고, 다른 음식에 곁들여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마라 향과 매운 맛이 조화롭게 같이 놀고있어요.. 내 입에서 좀 놀래 애들아..?

 

 

지삼선 지못미.. 너무 맛있어서 먹다 찍었어 미안해 ^^

자 이제 서브 음식 메뉴 3대장 나갑니다.. 꼬르륵 조심하십쇼!! 아 사진은 죄송합니다^^.. 너무 배고파서 먹다 찍었지 뭐에요.

 

지삼선은 가지와 고추, 감자가 주재료로 들어가는 음식인데 가지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감칠맛이 돋보이는 음식입니다. 감자가 어느정도 밸런스를 잡아주기 때문에 식감도 세가지 다 다르고, 맛도 다 다르지만 감칠맛있는 소스가 세가지 재료를 콤비네이션 시켜줍니다... 따봉 세개 드립니다!!! 

 

사진을 늦게 찍은 자의 최후...

저는 양고기집에 가서는 무조건 온면을 시키는 편입니다. 제가 주로 시키는 옥수수온면은 김치국수 베이스였는데, 영애네는 김치 베이스의 온면은 팔지 않고 '킹킹온면(마라온면)'을 팔더라구요.

 

긴가민가 하지만 제가 마라를 워낙 좋아하는지라 시켜먹었는데 웬걸! 정말 마라향이 가득 담겨있는 맛있는 온면이었습니다. 하지만 마라를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은 몇입 못 먹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서 시켜주세요옹!!

 

진한 국물과 톡톡쏘는 마라향이 일품인 마라온면이었어용!

마무으리 꿔바로우

꿔바로우는 무난한 편이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식초의 신맛이 좀 덜 들어간 것 같아 아쉬웠습니다. 저는 좀 더 확 쏘는 신맛을 더 좋아하걸랑요 !! 하지만 무난한 꿔바로우 달달하고 바삭한 꿔바로우는 맞으니 어린이 입맛이라면 꼭 잊지 않고 시켜주세요옹

 

마치며

저는 맛집을 찾을 때 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테이블 세팅과 분위기, 친절, 맛,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요리 등을 중점적으로 봅니다. 여러분께 좋은 맛집을 소개시켜드리기 위해 사방팔방 다니며 자료 공유하도록 할게요!!

그럼 더 맛있는 맛집은 다음에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용! 빠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