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는 행복이다"
서론
- 들어가며(민준주얼리 위치 및 민준 주얼리를 선택한 이유)
본론
- 상담이전
- 상담내용
- 타업체와 비교
결론
- 예약후기(계약한 디자인)
안녕하세요 진슈기입니다
요즘 저희 커플은 결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결혼을 준비하면서 다양한 업체와 미팅도 하고, 상담도 받고 계약도 하면서 느낀 여러가지 느낌과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히 친절하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웨딩 과정 중 가장 중요한 과정 중 하나인 웨딩밴드입니다. 사랑의 징표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휘뚜루 마뚜루 넘길 과정은 아니죠, 그만큼 신중하게 준비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저희가 이번에 소개할 업체는 민준주얼리입니다.
민준주얼리 위치
- 주차 : 2시간에 3,000원(초과시 추가 요금 비싸니 주의하세요!)
청담동은 많은 웨딩 업체가 위치하고 있어, 웨딩 업계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청담동의 특징은 주차가 좀 어렵다는 점인데요, 하루에 많은 곳을 둘러보는데, 청담동 위주로 둘러보신다면 자가용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으로 발렛주차 비용이 2시간에 3,000원이 소요되며 상담시간이 길어지면 그만큼 추가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대중교통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이 날 3군데의 업체를 방문했는데 약 15,000원의 발렛주차 비용이 들었으니 참고해주세요.
민준주얼리를 선택한 이유
저희가 민준주얼리를 선택한 이유는 다양한 블로그의 후기에서 친절한 상담과 퀄리티의 보장, 평생 A/S 보장, 다양한 디자인 특허 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읽게 되었고, 플래너님께서도 여성스럽고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 예물샵으로 추천을 해주셨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방문했을 때도 정말 친절하게 응대해주셨던 점, 믿고 구매해도 되겠다는 신뢰를 보여주셨던 점, 깔끔하고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보이는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상담이전
전화로 예약을 하고 주변에 가서 다시 한 번 연락을 드리니 직원분께서 직접 나와서 발렛파킹 등을 도와주셨습니다. 저희 커플이 거의 1시간 일찍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주 친절하게 맞이해 주셔서 첫인상이 정말 좋았습니다.
아직 예약시간 전이라 1층에서 대기하면서 웰컴티와 간식, 꽃을 받았는데, 정말 대접받은 느낌이 들면서 만족했습니다.
매장은 1, 2층 복층으로 이루어진 구조였는데, 때문에 1층 층고가 높았습니다. 처음 들어갈 때 층고때문에 고급스럽고 아늑한 분위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1층에는 카운터와 시제품들, 디자인특허등록증 등이 전시되어 있었고, 그런 점에 있어서 신뢰가 가기도 하였습니다. 화장실도 1층에 위치해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상담내용
본격적인 상담은 디자이너님과 함께 2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2층은 대부분 프라이빗한 예약상담 공간으로 조성되어서 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청담 웨딩밴드 업체 중 해당 상담이 가장 기억에 남고 가장 좋았던 상담이었습니다. 상담이 정말 자세하고 길었던 만큼 알찬 상담시간이었던 것을 분명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많은 디자인의 웨딩밴드를 보여주시면서 저희의 스타일을 파악하시는 것부터 상담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유행하는 디자인이나 특이한 디자인, 무난한 디자인, 웨딩밴드에 적절한 디자인과 적절하지 않은? 디자인 등 구별해서 디자인 상담을 진행해주셔서 예쁜 웨딩밴드를 맞추고 싶었던 가치관이 변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디자인 중 1~5순위 정도의 디자인을 선택한 이후에는 웨딩밴드에 관하여 자세하게 알려주시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디자이너 분께서 직접 디자인한 밴드도 소개해 주셨는데, 자부심이 가지시는 게 당연할 정도로 정말 이뻤습니다.
다른 업체에서는 해당 업체의 시그니쳐 디자인이나, 인기 좋은 디자인 위주의 상담을 진행하고, 많은 혜택을 제시하며 빠르게 계약을 하려는 느낌이 많이 들었던 반면에, 민준주얼리에서는 우리 커플이 정말 평생 간직할 수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행을 타지 않는 제품들도 같이 소개해 주었습니다.
국내와 해외의 유명 배우들의 웨딩밴드나, 민준 사장님이 직접 끼고 계신 웨딩밴드들을 보여주시면서 설명을 해주시는데 정말 인상깊었고, 저희의 웨딩 밴드 결정에 가장 큰 기준이 잡힌 계기가 되었습니다.
타업체비교
다른 곳들도 정말 훌륭한 디자인과 좋은 품질, 좋은 가격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었지만, 상담의 질이 달랐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신혼부부가 앞으로 살아가면서 필요한 웨딩밴드를 판매하는 것이 아닌, 뛰어난 자신들의 디자인과 상품성을 홍보하고, 판매하고자 하는 것을 느꼈습니다.(그렇다고 민준주얼리가 디자인이 떨어지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그렇게 다른 업체와의 상담을 하는 동안, 처음 선택했던 마리아쥬가 계속 생각나고, 디자이너 선생님이 말씀해 주셨던 평생 끼는 반지라는 말이 어른거려 상담을 빨리 끝내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정말 긴 시간동안 고민한 결과 저희는 민준주얼리와 최종 계약하게 된 것이죠.
타 업체의 리뷰는 간단히 적어 놓으려고 하니 참고하실 분만 보시기 바랍니다.
A업체: 매장이 상당이 크고 고급스러웠습니다. 특이하게 남자 상담사 님께서 상담을 진행해 주셨는데, 민준주얼리와 다른 점은 손님들의 웨딩밴드 디자인에 대한 선택의 폭을 빨리 좁혀, 상담을 빨리 끝내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견적이나 추가 구성(티아라 대여나, 악세서리 선물 등)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상담을 상당히 심플하게 진행하였고, 계약을 유도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 나가면서도 깔끔하게 선택할 수 있었던 점은 좋았습니다.
상품 구성은 민준주얼리나 다른 타 업체와 비슷했습니다.
B업체: 가장 큰 장점은 가격과 구성이었습니다. 할인의 폭이 상당했고, 같은 14K임에도 가성비가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점은 상담을 진행하면서 특정 상품의 디자인을 강요한다는 느낌이 들어 불쾌했습니다. 추천하는 상품이 정말 잘 팔리고, 트렌드에 맞는 상품이라는 것은 인정하지만, 이정도 구성에 상품을 구입하지 않는 것은 실수이며, 저희가 좋아하는 심플한 구성은 어디 가든 맞출 수 있다는 식으로 말씀하시는 것은 기분이 상당히 좋지 않았습니다.
선택을 강요당하는 기분이랄까요? 저만의 생각일 수도 있지만 확실히 그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런 우여곡절을 겪고, 마지막으로 다시 민준주얼리를 방문해서 계약을 확정했습니다. 디자이너 상담사 분께서는 저희와 다시 1시간 정도 상담을 진행해주셨고.. 그날 저희 상담만 거의 3시간 30분 이상 진행해주셨는데도 끝까지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면서 죄송스러웠습니다.
하지만 가게를 나오면서, 하나도 후회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정말 후련하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좋은 가격에 평생 함께할 예물을 맞췄다고 생각하니 기뻤습니다.
다른 업체에서 추천하는 최근 트렌드가 아닌, 평생 함께 할 이쁜 웨딩밴드를 찾아서 정말 기뻤습니다.
청담에서 웨딩밴드를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민준주얼리의 '마리아쥬' 디자인을 꼭 한 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예약후기(계약한 디자인)
저희 커플은 14K 마리아쥬 모델을 최종 선택했습니다.
마리아쥬 디자인의 특징을 알아볼까요? 민준주얼리 공식 블로그에 나온 마리아쥬의 설명을 잠깐 보고 가겠습니다.
마리아쥬 1
Mariage
결혼이란 의미를 담고있는 이 웨딩밴드는
남성이 여성을 안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하여
크기와 컬러가 다른 두 개의 링을 결합시켜 제작한 것으로,
'두 사람의 하나됨' 을 의미하는 컬렉션.
측면에는 멜리다이아몬드가 세팅되어 있으며,
컬러, 반지의 폭, 보석 세팅이나 질감, 인그레이빙 등
하나하나 우리만의 스토리로 만들어나가는
1:1 커스터마이징 웨딩밴드.
가장 큰 특징은 크기와 컬러가 다른 두 개의 링이 하나로 합쳐진 모습이었습니다. 이 색은 서로의 기본 색깔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신랑신부가 항상 함께 있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안에 텍스트나 지문각인 등을 서비스 해 주셔서 좀 더 특별하고 의미있는 웨딩밴드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마리아쥬 모델을 선택하고 예약된 두 곳의 다른 업체와도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저희가 진행하였던 구성과, 디자인을 조금 더 소개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가격이나 옵션을 말씀드릴 순 없지만 최대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희가 마지막으로 정했던 마리아쥬입니다.
공식블로그의 마리아쥬 컬렉션은 다양한 셋팅이 들어간 모습으로 찍혔습니다. 저희는 상담을 진행한 후에 최소한의 셋팅으로 진행하였고, 신랑 웨딩밴드는 셋팅 없는 버전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상당히 만족하였고,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마리아쥬만의 특징이 잘 살아나는 두 겹의 반지와 다른 색깔이 반지를 좀 더 돋보이게 만들었고, 끼는 순간 '아 이건 우리 웨딩반지다'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착용감도 좋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구성해주신 옵션은 티아라 대여(2회), 신부 가드링이었습니다. 자세한 것은 상담을 받으시면 잘 알려주시니 꼭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구성에 대한 느낌은 깔끔하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추가적인 악세서리나 혼주 귀걸이 등 부수적인 것을 포함할 수도 있었지만, 가장 중요한 티아라 대여와 가드링을 구성해주신 것도 상당히 깔끔했고 좋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수 있는 내용은 A/S입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1. 최소비용으로 새반지 맞교환
2. 조정가능한 범위 내 사이즈 조정 무상
3. 반지 스크래치 시 폴리싱 무상
4. 무광, 유광 변경 무상
이정도입니다. 상품 구성 및 시즌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기본적인 웨딩밴드업체에서 받을 수 있는 최고의 A/S 라고 생각합니다.
예약 리뷰를 마치며, 이 글을 보시는 예비신혼부부님께서는 웨딩밴드를 하실 때 하나만큼은 꼭 기억해주셨으면 합니다. 디자이너님이 상담 때 제일 많이 해주셨던 말인데, 웨딩밴드는 평생 껴야 하는 특별한 반지이고, 그만큼 나 자신과 가장 오랫동안 함께해야 하는 반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튀거나, 강렬하거나, 톡톡 튀거나, 잠깐 이쁜 것이 아닌 흔히 말하는 '볼매'여야 하고, 오래 볼수록 예뻐야만 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이며, 저희와 비슷한 예비신혼부부님들께서 웨딩밴드를 조금 더 잘 하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 글을 작성하였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